본문 바로가기

CAR

아우디 신형 Q8 e-tron /SQ8 e-tron, 그리고 스포츠백 (한국에는 도대체 언제 나오는겨?) 이트론~

반응형

아우디 Q8 e-tron /SQ8 e-tron, 그리고 스포츠백 (한국에는 언제 나오는겨?)

국내에는 아직 이 차량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e-tron 이 있지만, 엄연히 다른 차량입니다.

 

국내에는 이보다 좀 작은 e-tron SUV 가 있는데

Q8 시리즈는 내연기관만 있습니다.

 

https://youtu.be/gj62pOK6v64

https://youtu.be/Knw2VNYXFbs

 

 

SQ8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Sportback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SQ8 e-tron

 

스펙을 보겠습니다.

우선 사이즈를 살펴볼까요?

 

국내 브랜드가 배워서 좀 이렇게 공개 했으면 하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아니 이게 그렇게 어려운가? 납득이 안가네 납득이)

 

SQ8 e-tron 스펙입니다. 

 

 

 

 

SQ8 Sportback e-tron  스펙입니다.

 

 

아 SQ8 이트론 말고도

Q8 이트론도 있습니다. 물론 국내에는 출시가 안되고 있습니다.

Q8 e-tron
Q8 e-tron
Q8 e-tron

 

Q8 e-tron

 

Q8 e-tron 스펙입니다. 

SQ8 보다는 폭이 약간 작습니다.

 

Q8 Sportback e-tron도 있습니다.

 

 

Q8  Sportback  e-tron
Q8  Sportback  e-tron
Q8  Sportback  e-tron

 

Q8  Sportback  e-tron

 

Q8  Sportback  e-tron

 

Q8  Sportback  e-tron

 

사이즈도 SQ8 과 폭에 차이가 좀 있습니다.

 

 

Q8 e-tron Q8 Sportback e-tron SQ8 e-tron SQ8 Sportback e-tron
최대 토크: 664Nm
최대 토크 앞/뒤: 309/ 355
배터리 유형: 리튬 이온
총 배터리 용량: 95kWh
순 배터리 용량: 89kWh
최대 전기 출력: 250kW
최대 토크: 664Nm
최대 토크 앞/뒤: 309/ 355
배터리 유형: 리튬 이온
총 배터리 용량: 95kWh
순 배터리 용량: 89kWh
최대 전기 출력: 250kW
최대 토크 : 973Nm
최대 토크 앞/뒤 : 355/ 618
배터리 유형: 리튬 이온
총 배터리 용량 : 114kWh
순 배터리 용량 : 106kWh
전기 최대 전력 : 370kW

최대 토크 : 973Nm
최대 토크 앞/뒤 : 355/ 618
배터리 유형: 리튬 이온
총 배터리 용량 : 114kWh
순 배터리 용량 : 106kWh
전기 최대 전력 : 370kW
사륜구동 사륜구동 사륜구동 사륜구동
주행가능거리 : 582Km WLTP 주행가능거리 : 600Km WLTP 주행가능거리 : 458Km WLTP 주행가능거리 : 471Km WLTP
78,290 € 시작가격 80,540 € 시작가격 99,440 € 시작가격 101,690 €

Q8 과 SQ8의 폭 차이가 있는 것은 아무래도 배터리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실내공간을 그대로 두면서, 바닥면을 옆으로 좀 더 넓히는 방식으로 한 듯 합니다.

 

국내에는 e-tron 이 있지만,

배터리 용량이 작아요,사이즈도 작아요,

실내 공간 외에는 e-tron이 작아요.

 

지금 e-tron

구형인가?

한국형인가?

 

암튼 Q8 e-tron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z2Ml8jIbyGg

 

https://youtu.be/zLLmluTMLo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