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싼타페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 오? 오?!
외부 디자인은 물론,
실내 디자인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예상했던 것과 유사합니다.
해드램프 양 쪽에 삼각형 스타일로 된 부분이 좀 다르네요
우선 디펜터... 생각은 나진 않네요
물론 윈도우 쪽은 뭐 그럴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좀 달라요.
휀더 부분이 과감하게 튀어나오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휠 디자인이 잘 어울리네요.
그릴 부분을 너무 크게 가져가지 않은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가운데 DRL이 들어오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네요.
그랜저, 쏘나타 들어오는데 한때(?) 국민 SUV에 적용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을 겁니다.
확실히 완전 각진 형태를 가진 듯 하면서, 유선형을 제대로 살렸습니다.
해드램프 쪽이 커브드 디스플레이 처럼 휘어지는 모습을 채택할 것이라 예상했는데 진짜 그렇게 적용을 했네요.
도어 캐치 부분은 히든 타입이나 튀어나오지 않게 하길 기대는 했는데,
그렇게 하지는 않은게 좀 아쉽네요.
휀터 부분이 확실히 입체적으로 넣은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단,
앞 휀더와 뒷 부분의 라인이 좀 이어지지 않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언발란스한 느낌은 지울 수 없네요.
약간 앞은 / 이렇게 올라가면, 뒤는 \ 이렇게 내려가는 방식이 아니라
앞도 / 뒤도 / 뒤로 올라가는 느낌이 뭔가 좀 언발란스한 느낌이... 있네요
검은 클레딩 부분에 좀 더 휠 화우스를 크게 가져갔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부터 보이네요.
휀더가 앞 뒤로 늘린 느낌도 있어요.
앞쪽 측면에서 봤을때는 그렇게 두각되지 않는데
완전 측면에서 보니, 뭔가 좀 아쉽다. (힘들게 디자인 하셨을 여러분 존경합니다. 빅 리스펙)
앞바퀴가 더 커보이고, 뒷 바퀴가 상대적으로 작아보이는 착시 현상이 좀 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차가 뭉뚱해 보이기 보단, 날렵해 보이네요, 아무래도 하단 부분에 어둡게 처리한 것이
자칫 차가 둔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가려줍니다. 생각보다 차 전고가 낮아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수정해봤습니다.
소화가 된 기분입니다.
휠 사이즈가 더 크게 장착이 될 수 있었을 듯 한데,
그렇게까지 하진 않은 거 같네요.
휠 하우스가 좀 작게 느껴집니다.
뒷모습은
뭔가 좀 심심하긴 하네요.
저렇게 디자인 하게 된 이유는 분명
뒷 공간이 커보이게 하려고 한 거 같은데,
오히려 언발란스한 느낌을 준 것이 아닌가 합니다.
휀더보다 커버 자체를 크게 했으면 차가 더 커보였을 듯 하네요.
그러면 도어도 두꺼워졌을 듯, (더 안전하게 느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을 수도)
확실히, 예전 싼타페가 생각나지 않네요.
완전히 바뀌긴 했습니다.
갤로퍼나 그런 느낌은 오히려 없는 거 같아요.
그런데 휠 디자인은 인정~
저렇게 되기까지, 클래딩 부분 디자인을 여러번 수정했을 듯 하네요.
그러니까, 저렇게 하면 뒷 타이어를 앞 보다 크게 만들어야 하니
고민을 했을 듯 합니다.
휠 하우스 크기와 타이어의 크기, 클레딩의 두께 여러가지를 고려했어야 했을 겁니다.
다만, 그랜저도 그렇고, 요즘 현대 디자인이 뒷 부분을 좀 작게 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채택하는데,
그 영향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느끼는 건, 아무래도
DLO 라인
윈도우 라인을 뒤로 갈수록 올리면서 생긴 현상인 듯 합니다.
이미지는 이렇게 보여도
실제로 보는 것은 또 느낌이 다를겁니다.
시승차를 미리 받아 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그냥 아쉬운 부분을 언급했구요
확실히 기존 싼타페보다는 많은 인기를 끌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가격이 어찌 될지.. ㅎㅎㅎ
실내는
공간도 그렇고,
앰비언트 라이트도 아낌없이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랜저가 나온 뒤에 나와서 그런지, 싼타페의 급이 올라간 느낌마저 듭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에 무드등이 적용되어 BMW 처럼 디스플리에가 떠 있는 느낌을 주었네요.
오~
심플한 느낌도 있네요.
핸드폰 무선 충전 2개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그리고 동승석에는 위쪽에 공간도 있고
서랍도 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스티어링 휠 은 그랜저에 사용된 디자인하고 동일해 보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확실히 넉넉할거 같습니다.
거의 직각으로 열리는 트렁크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습니다.
예상도를 그린지 4개월 만에 실물 이미지를 접하네요.
이제 실제 모습도 궁금해 집니다.
DRL 웰컴 되는거겠지??? ㅎㅎㅎ
디자인을 일부 수정해봤습니다.
입체 크레딩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크레딩 윗 부분이 육각이면 그 휠하우스 안쪽도 동일한 모습으로 가주는게~
윈도우 라인도 A 필러부터 뒷 부분까지, 좀 더 직선으로 만들었습니다.
어차피 루프 라인이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중간 라인은 일직선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휀더 부분 가니쉬도 이왕이면 티가 나겠금~
이것도 휀더와 윈도우 중간라인을 다시 잡은 겁니다.
패턴의 크기가 다르게 많으면, 좀 이상해 보입니다.
H 너무 많이 적용된거 같아, 앞 범퍼 부분은 좀 그 부분을 지웠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 제원에는 변함이 없이 해드램프 폭이 좀 더 넓어집니다. (약 2~3cm 정도 아마도?)
좀 더 불룩해진 휀더 커버를 겸험할 수 있습니다.
도어 두께도 1cm 정도 뚜껍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진짜 랜드로버의 디펜더와 같은 불륨감 있는 형태를 더 살릴 수 있었겠죠
뭐 그냥 그렇습니다.
왜 그렇게 될 수 있는지 다음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딱 되실 겁니다. 실제 수치는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요
물론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최종적으로 디자인이 정해졌을 겁니다.
전반적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음은 분명해 보입니다.
실물을 빨리 보고 싶네요.
https://darume.tistory.com/169
2023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전격공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대박일거 같은데요
2023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전격공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름 많이 풀체인지를 하는거 같았습니다. 예전 갤로퍼가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갤로퍼의 재탄생 인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darum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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