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90 이 공개되었습니다.
XC90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있다면
EX90는 전기차 전용 디잔이 적용된 차량 입니다.
두가지 트림이 있는데
모두 AWD가 기본입니다.
core,
Plus 와
Ultra가 있는데
유럽내에서도 출시국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core가 없는 국가도 있네요 (5,6,7인승 선택가능)
Core (기본 5인승) | Puls (기본 6인승) |
적재 및 보관 | |
수화물 칸 | |
긴 화물칸 블라인드 2열 좌석 |
적재 공간 롤러 블라인드(반자동) |
드라이버 환경 | |
수동 조절 스티어링 휠 |
전동으로 조절 스티어링 휠 |
헤드업 디스플레이 |
|
실내 | |
3열 좌석 에어콘 |
|
5인승 (기본) |
6인승 (기본) (개별좌석) |
오디오 | |
고성능 오디오 | 보스 프리미엄 사운트 시스템 |
core가 가장 기본 트림입니다.
5인승으로 트렁크를 더 넓게 가져가고 싶으면
core를 선택하면 될거 같네요.
6인승도 괜찮은데, 3열은 폴딩이 가능하니 이런 것을 잘 고려하면 되겠지만,
국내에는 어떤 트림을 기준으로 들어올지 봐야겠네요.
6인승 기준이라면, 3열이 불편할 수 도 있겠3지만
그렇게 좁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열이 넉넉해서, 7인승 보다 6인승이 인기가 있을거 같긴 하네요.
2열은 5인승과 7인승의 차이는 없습니다.
트림 비교 계속됩니다.
Puls | Ultra |
외부 | |
위부 스타일링 | |
바디 컬러 매립형 도어 핸들 |
지상 조명을 탑재한 매립형 도어 핸들 |
20인치 5스포크 에어로 (전면, 타이어 255/50 R20) |
21인치 8스포크 에어로 (전면, 265/45 R21) |
20인치 5 스포크 에어로 (후면, 타이어 285/45 R20) |
21인치 8스포크 에어로 (전면, 295/40 R21) |
드라이버 지원 | |
LED 헤드라이트 |
고해상도 픽셀 조명 |
섀시 및 스타일링 | |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통합 리어 링크 | 전자 제어식 충격 흡수 장치 |
엑티브 에어 서스펜션 |
|
주차지원 | |
주차 카메라, 후방 |
3D 보기가 가능한 360도 카메라 |
안전 및 보안 | |
강화된 측면 창문 (강화유리) |
적층 측면 창문 및 후면 창문 (2중 접합 유리) |
좌석 | |
조절 가능한 측면 쿠션 |
|
앞좌석 마사지 기능 |
파워트레인 옵션
트윈 (기본) | 트윈 퍼포먼스 | |
드라이브 라인 | AWD | AWD |
범위 순수 전기 작동(혼합 주행) | 619km | 619km |
총 전기 에너지 소비량(WLTP) | 20.6kWh / 100km | 20.6kWh / 100km |
출력 | 408마력 | 517마력 |
최대 출력 | 300kW | 380kW |
0~100km/h | 5.9p | 4.9p |
최고 속도 | 180km/h | 180km/h |
전장 : 5,037 mm
전고 : 1,744 mm
전폭 : 1,964 mm (2,113 mm 사이드 미러 포함)
휠베이스 : 2,985 mm
색상은 8가지 색상이 존재 (CORE의 경우 4가지, Onyx Black, Silver Dawn, Vapour Grey, Crystal White)
Onyx Black | Denim Blue |
Platinum Grey | Silver Dawn |
Mulberry Red | Vapour Grey |
Sand Dune | Crystal White |
휠 종류
20″ 5-Spoke Aero | 21" 8-Spoke Aero | 22" 5-Spoke Aero |
255/50 R20 (앞), 285/45 R20 (뒤) | 265/45 R21 (앞), 295/40 R21 (뒤) | 265/40 R22 (앞), 295/35 R22 (뒤) |
큰 디스플레이
깔끔한 디자인
핸들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변속레버는 핸들 뒤에 들어가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일체형으로 적용됩니다.
직물 시트도 괜찮아 보입니다.
통풍시트 적용 가능한 이 시트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 통풍시트는 일부 국가에 따라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관리가 어렵겠지만
밝은 색상의 실내가 깔끔해 보이고
디자인 요소를 잘 보여줍니다.
시트 재질과
색상을 잘 고르면 될 듯 합니다.
국내에는 통풍시트가 적용되는 시트도 포함해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라스 루프는 개방감을 더합니다.
크래딩이 외장 색상으로 처리가 되면서
도심형 SUV의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충전포트는 운전석 쪽 뒤쪽에 있습니다.
웰컴 라이트도 들어옵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은은하게 나옵니다.
이거는 실제로 봐야 알겠습니다.
문과 대시보드 통풍구 아래와 디스플레이 아래쪽에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엠비언트 라이트를 가늘고 라인 조명으로 넣는 것과 다른 방법으로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렁크도 있습니다.
격벽으로 공간을
나눈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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