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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4 가격 공개 | 그래서 해치백은? 출시 안해? 혼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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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4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시작가격 4,192 만원

 

물론 여러 전문 리뷰 유튜버들을 통해

전기차는 마진이 얼마 안남아요~ 그렇게 말하지만

이정도면 적당하다~ (아니~ 아닌데, 절대 아닌데)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는 그럴만 하고

현대,기아는 아직 아닌데, 제네시스도 그렇고 아직 아닌데!

 

뭐 암튼 글쎄요... 진짜 그럴까...? 진짜 그 가격이 적당하고 조금만 내리면 해결되는 문제일까? 

그리고 기업 마진 얼마 남지 않는 걸 왜 소비자가 걱정해줘야 하나...

 

기업이 소비자를 걱정하고 생각하고 가격을 낮추고, 안전을 강화하고, 아낌없이 쏟아 붇고, 정성을 다하고

마진을 줄여서라도 품질 좋게 만들 생각을 해야하는게 당연한 건데? 이게 당연한건데? 

 

기업은 이익이 우선이 아닌데? 소비자가 우선인데? 소비자를 우선하면 이익은 따라오게 되어 있는데?

아니 경영 수업이나 이게 (제대로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나봐...대학이 돈만 먹는 하마인가봐... )

 

거기 분명 일 별로 안하고, 월급 루팡이 아마 상위 20%에 대거 포진되어 있을건데

그들 월급만 40%줄여도 해결될 문제 (그냥 진행에 그거 줄여도 그들 먹고 살만해)

 

그리고 설마 정말 전기차 판매가 마진 안남는다고 생각하시진 않는거죠?

 

 

우선, 해치백 스타일은 국내 출시를 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욕 나온다 진짜. 아니 진짜 한국인의 다양성과 개성 말살 정책을 어디서 비밀리에 선동하고 있나봐..

어쩜 이렇게 되냐? 기업안에 뭐 스파이라도 있는거야 뭐야?

 

이런 사람들 조심하세요. 그리고 좀 회사에서 내치세요.

"그거 누가 산다고"

"한국은 해치백 인기 없어요"

"이 정도면 적당한거야"

"굳이 그렇게까지 해~ 이렇게 해도 팔려"

 

맞는말 같지만 뭔가 선택과 소비자의 다양성을 파괴하고 한쪽으로 쏠리게 만든다면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이런 기업들의 상품이나 그런것을 보면 어느정도 결정 과정이 유추되다 보니

대단히 화가 납니다.

특기 국내 기업이 이럴 경우..

 

지금 이렇게 골라서 일부만 국내에 출시할 때가 아닙니다. 다 내놔야 합니다.

 

 

 

트림은 6가지 가격 비교

EV4 스텐다드 (58.3 kWh 리튬이온 배터리) 롱레인지 (81.4 kWh 리튬이온 배터리)
에어 4,257 만원 4,700 만원
어스 4,741 만원 5,183 만원
GT-line 4,857 만원 5,299 만원

 

뭐 보조금이 있다고하지만 그건 그거고

실제 원래 가격은 아래와 같아야 될거 같에요

 

위 가격은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거 같에요.

소비자 입장에서 철저히 객관적으로 제가 다시 해볼께요~

 

EV4
적정 가격
스텐다드 (58.3 kWh 리튬이온 배터리) 롱레인지 (81.4 kWh 리튬이온 배터리)
에어 3,257 만원 3,700 만원
어스 3,741 만원 4,183 만원
GT-line 3,857 만원 4,299 만원

 

이정도 가격이 되어야 맞지 않을까?

 

 

충전후 주행가능거리

모델명 1회 충전 주행거리
복합 도심 고속도로
스탠다드 17인치 382 km 404 km 354 km
19인치 354 km 373 km 330 km
롱레인지 17인치 533 km 567 km 491 km
19인치 502 km 537 km 458 km
19인치 (GT-line) 495 km 527 km 455 km

 

롱레인지 17인치 휠을 선택하시면

주행 가능 거리가 좋게 나옵니다.

 

물론 실제 운전 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는거~

뭐 다들 알고 계시죠~

 

 

색상 8가지

모닝 헤이즈 스노우 화이트 펄 (8만원)
마그마 레드 아이보리 매트 실버 (30만원)
아이보리 실버 세일 그레이
요트 매트 블루 (30만원) 오로라 블랙 펄

 

 

 

 

아니 해치백도 나와야 되는거 아니야?

뭐 놀리는건가?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우롱하는거야? 뭐야?

 

아니 도저히 납득이 안가,

다 기업 입장의 주장일 뿐, 솔직히 납득이 안갑니다.

 

아니 1대만 팔리 더라도, 아이고 고맙습니다. 감사 인사도 할 판에~

 

한국에 모두 출시 진행시켜!

라잇 나우!

 

 

실내를 보시면 역시 

국내 실대 디자인의 약점을 드디어 찾았다.

 

문쪽 손잡이 디자인이 약하네

특히 대시보드랑 연결되는 부분부터 열림 손잡이까지

 

 

아 이거, 또 넣었네.

USB 3개나 4개로 그냥 바꾸세요.

 

 

 

엠비언트라이트 좀 아꼈네요

저거 더 넣는다고 해서 원가가 얼마 차이 나지 않을꺼 같은데 더 넣어주지 그랬어요~

 

여기 저기 무드등을 더 넣어봤습니다.

이제야 마음이 편합니다.

 

무선 충전 패드는 하나 들어가는 걸로 보입니다.

 

 

센터콘솔 부분에 컵홀더 부분도 보이는데

누르면 컵 고정하는게 나오는 형태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좀 더 넓게 공간을 쓸 수 있도록 하는게 보이구요

위에 팔걸이는 180도로 펴서 쓸 수 잇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어는 컬럼식인데

색상때문인지 몰라도, 장난감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트렁크

장난하나 진짜...

 

물론 신경 썼어요

저렇게 트렁크 지지대가 가려지게 감싸고 마감한거 잘했어

그런데

 

해치백 형태로 열리게 했어야지..

안타깝다. 이제는 기술력이 없는 걸로 보여....

 

디자이너 문제야 엔지니어 문제야 아니면 기획쪽 문제야?

뭐가 문제야?

 

 

 

솔직히, 저 뒷 유리 검은색 부분하고

뒤 부분 파팅 라인 보고

아뿔싸.. 했어요.

 

 

이야 다 만들어놓은 디자인 누가 재를 뿌렸네...

아 정말 국내 기업 왜그러니~ 시스템이 문제야? 뭐가 문제야.. 아우 정말 안타깝고, 답답하다 정말 다 된거에 재 뿌리냐... 아이고...

뒷 부분 더 웅장하게 만들 수 있었는데 보니까

 

우와 진짜 안타깝다.

 

아 그리고 해치백 말 나온김에

해치백도 내놓으세요.

 

이거 지금 그냥 한국에 잠깐 장난치는거죠?

세단 형태도 있고 해치백 형태도 있는거죠?

 

깜짝쇼 인거죠?

 

 

너무 잘 나왔다 이말이지

 

 

 

 

콘솔박스 수납형도 있네요.

이게 기본이고 에어트림에서만 가능 (옵션으로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적용 불가)

 

 

 

저 팔걸이 있고 조작버튼 있는 부분은

슬라이딩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이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어스 트림부터 기본 적용됩니다. 

 

 

GT-line 핸들 디자인인데

일반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듭니다.

 

 

 

 

LED 해드램프 (에어 기본) 스몰 큐브 프로젝젼 LED 헤드램프 (어스,GT-line 기본)

 

 

이 램프는 에어에서

스타일 옵션 74만원 추가를 하면 적용됩니다.

 

에어는 옵션으로 추가해야되지만, 어스, GT-line에 기본 적용된 옵션은 아래와 같아요

스타일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웰컴/에스코트 라이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74 만원
컴포트 앞좌석 파워시트, 앞좌석 전동식 허리 지지대, 앞좌석 통풍 시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 앞좌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89 만원
컨비니언스 스마트 파워 트렁크, 기아 디지털 키 2, 동승석/뒷좌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89 만원
모니터링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04만원

 

기본 적용외 옵션

타이어는 GT-line 은 19인치가 기본입니다. (17인치로 갈 수 있는지는.. 별도로 문의를 해보셔야...)

19인치 휠 타이어 215/50 R19 타이어&전면가공 휠 49 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주행),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 락,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128 만원
유틸리티 실내 V2L 콘센트, 실외 V2L 커넥터 40 만원
와이드 선루프 와이드 선루프 (에어 트림은 스타일 선택시 가능) 64 만원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에어트림 선택 불가)
64 만원 
빌트인 캠 2 플러스 빌트인 캠 2 플러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45 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에어 트림은 모니터링 선택시 가능) 59 만원

 

그리고 2열 폴딩도 되는데 에어만 되지 않습니다.

옵션도 없습니다.

 

 

썬루프는 완전 개방된 글래스 루프는 아닙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아님)

 

 

길이 : 4,730 mm

너비 : 1,860 mm

높이 : 1,480 mm

휠베이스 : 2,820 mm

 

 

해치백 사이즈 

길이 : 4,430 mm

너비 : 1,860 mm

높이 : 1,480 mm

휠베이스 : 2,820 mm

 

해치백도 한국에 출시 하세요.

 

 

 

 

GT-line과 일반 차이입니다.

 

 

 

 

 

 

그리고 트렁크 열리는 건

해치백으로 왜 안했...냐.. 아이고 정말 안타깝다 정말... 답답하다... 국내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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