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제네시스 GV80 쿠페 공개! 페이스리프트 GV80 과 다른점과 유사한 점

반응형

국내 제조사에서

유일... 하진 않지만

 

르노코리아가 XM3 쿠페형 SUV 를 야심차게 먼저 내놓은 가운데,

 

아, 쌍용, 액티언..

 

쿠페형 SUV 를 잘 내놓지 않았던 국내 제조사에서 쿠페형 SUV 출시를 알렸습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크기는 놀라지 마세요. 큽니다.

 

전장 : 4,965mm

휠 베이스 : 2,995mm

 

전고 : 1,710 mm

전폭 : 1,975 mm

 

페이스리프트 된 GV80 보다, 길이가 깁니다.

 

25mm 정도 더 길게 나왔습니다.

 

어디 보자..

 

BMW X6 와 비교해 보면

 

전폭 : 2,006 mm 로  X6 보다 GV80 쿠페가 31mm 좁고

전고 : 1,700mm 로 X6 보다 GV80 쿠페가 10mm 높고

전장 : 4,960 mm 로 X6 보다 GV80 쿠페가 5mm 길어요.

휠베이스 : 2,975mm 로 X6보다 GV80 쿠페가 20mm 짧아요

 

Genesis GV80 Coupe

전면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릴 아래 부분에 모양을 더한 것이죠

 

 

Genesis GV80 Coupe 글로시 우유니 화이트

4개의 구멍 모양이 일반 페이스리프트에는 없는 모습입니다.

그러면서 아래 하단 범퍼 부분의 크롬 라인으로 처리된 부분과 좀 달리 표현이 되었다 보면 되겠습니다.

 

 

Genesis GV80 facelift 우유니 화이트

 

모양의 형태는 비슷하게 가져가면서

디테일이나 포인트에 차이를 주었습니다.

 

 

외장색상은

쿠페에 1가지 색이 더 있습니다.

 

 

Genesis GV80 Coupe 글로시 베링 블루

 

 

Genesis GV80 Coupe

차가 실제로 보는 느낌과 다른 듯 합니다.

이미지는 뭔가 작아 보이긴 합니다.

 

Genesis GV80 Coupe

후면 모습은 다를 수 밖에 없는 형태여서 많은 부분이 일반 모델과 달라졌습니다.

 

Genesis GV80 facelift

테일램프 트렁크 부분에서 마무리가 다릅니다.

 

\  G E N E S I S / 이건 일반 모델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고

/  G E N E S I S \ 이건 쿠페 모델 위로 갈수록 좁아집니다.

 

그리고 후방 와이퍼는 쿠페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쿠페는 머플러의 현상을 극대화 하는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브레이크등은 뒷유리 상단 날개에 나오지 않고

트렁크 버튼이 있는 크롬 부분에 나오는 것이 일반 모델과 다릅니다.

Genesis GV80 Coupe (출처 : 유튜브 김한용의 모카)

 

그리고 램프의 현상도 다릅니다.

일반 모델은 얇은 라인으로 처리된 것과 달리

전체적으로 들어오도록 되어 있네요.

 

Genesis GV80 facelift 출처 : 유튜브 김한용의 모카

실내를 보겠습니다.

실내는 일반과 다르지 않습니다.

 

Genesis GV80 Coupe 실내 색상 울트라마린 블루 모노톤
Genesis GV80 Coupe 실내 색상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
Genesis GV80 Coupe 실내 색상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실내 색상은

울트라마린 블루 모노톤이나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이 좀 괜찮네요.

 

블랙은 너무 중후한 느낌이 드네요.

 

coupe에는 3열은 없습니다.

없어야 됩니다. ㅎㅎㅎ

Genesis GV80 Coupe

국내 제조사도

다양한 형태의 차량을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르노코리아 XM3 출시 이후, 솔직히, 다른 브랜드에서도 내놓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없네요. 없었어요.

 

BMW, 아우디, 벤츠 이 대표 독3사만 보더라도, 쿠페 라인을 꾸준히 같이 데리고 오고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형태를 고객이 접했으면 합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 기아에서는 안나왔는데,

셀토스 쿠페 버젼, 쏘렌토 쿠페 버전

스포티지 쿠페 버전, 모하비 쿠페 버전

 

 

싼타페 쿠페 버전 (은 아니야?)

팰레세이드 쿠페 버전

 

좀 다양하게 나왔으면 합니다.

 

그니까, 일반 모델을 쿠페형 디자인을 고집하기 보다,

쿠페형과 일반형 두가지를 내놓는 방법도 있지 않나 합니다.

뭐 해치형도 있으면 좋아요. 왜 안하는 거에요? 좀 하면 좋겠습니다.

 

아반떼, 그랜저, K8, K9, K5, 쏘나타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면 다 무의미해질까? 그렇지 않나도 봅니다.

 

전기차가 보편화 되면 결국, 디자인 봅니다.

 

Genesis GV80 Coupe

그런점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 아주 좋은 시도였다고 봅니다.

잘 팔리고 팔리고를 떠나서, 그런 라인들을 계속 살리고 와야,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는거 아니겠습니까?

 

색상정보 입니다.

 

유광 색상입니다.

글로시

우유니 화이트 셀비 실버

마칼루 그레이 비크 블랙

카프리 블루 마우나 레드

스토르 그린 바로사 버건디
 
베링 블루  

무광 색상입니다.

 

매트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스토르 그린 바로사 버건디

색상은 1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사 버건디가 이외로 어울리는거 같은데,

색상 이름이 다 어디 해외에 있는 것들이던데,

(울산 버건디, 서울 그레이, 남대문 네이비, 한라산 화이트, 한강 블루, ) 이렇게 하면 안되었나? 라는 생각이 ㅋ

 

 

반응형